1. 클래스 제작
클래스는 멤버 변수(속성), 메서드(기능), 생성자 등으로 구성된다.
public class Grandeur{ //클래스 이름(대문자로 시작)
public String color; //멤버변수
public String gear;
public int price;
public Grandeur(){ //생성자
System.out.printLn("생성자");
}
public void run(){ //메서드(기능)
System.out.println("메서드");
}
public void stop(){
System.out.println("메서드2");
}
}
2. 객체 생성
클래스로부터 'new'를 이용해서 객체를 생성한다.
Grandeur myCart = new Granduer();
myCart.color = "red";
myCart.gear = "auto";
myCart.price = 3000000;
myCart.run();
myCart.stop();
Grandeur myCart2 = new Granduer();
myCart2.color = "blue";
myCart2.gear = "manual";
myCart2.price = 500000;
myCart2.run();
myCart2.stop();
3. 생성자
클래스에서 객체를 생성할 때 가장 먼저 호출한다.
public class Bicycle{
public String color;
public int price;
public Bicycle(){
System.out.println("생성자");
}
public Bicycle(String c, int p){
this.color = c;
this.price = p;
}
}
728x90
반응형
'개발자 :-)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객체와 메모리 (0) | 2022.09.02 |
---|---|
[Java] 메서드 (0) | 2022.09.02 |
[Java] Queue *큐 기본 문법 (0) | 2022.08.29 |
[Java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(0) | 2022.08.21 |
[Java] 반복문 (0) | 2022.08.2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