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자 :-)/Java

[Java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

by 뚜생첨 2022. 8. 21.

1. 객체란

속성과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 단위

 

2. 클래스란

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로 모든 객체는 클래스로부터 생성된다 (ex붕어빵 기계)

가비지 콜렉터( Garbage Collector ) 가 미사용중인 객체를 삭제, 정리해준다

 

3. 클래스 구성요소

클래스는 속성(멤버 변수)와 기능(메서드)로 구성된다.

ex) 자전거 클래스

 - 멤버 변수 : 안장, 핸들, 바퀴, 기어 ...

 - 기능(메서드) : 기어변속, 가속, 브레이크 ...

 

객체지향프로그램을 채택한 이유

구성 요소 하나하나를 부품화 할 수 있다.

→ 이미 만들어져 있는 좋은 코드, 기능을 가져다 조합해서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내기 쉽다

→ 확장성이 좋다

728x90
반응형

'개발자 :-)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] 클래스 제작과 객체 생성  (0) 2022.09.02
[Java] Queue *큐 기본 문법  (0) 2022.08.29
[Java] 반복문  (0) 2022.08.21
[Java] 조건문  (0) 2022.08.21
[Java] 배열과 메모리  (0) 2022.08.2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