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객체란
속성과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 단위
2. 클래스란
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로 모든 객체는 클래스로부터 생성된다 (ex붕어빵 기계)
가비지 콜렉터( Garbage Collector ) 가 미사용중인 객체를 삭제, 정리해준다
3. 클래스 구성요소
클래스는 속성(멤버 변수)와 기능(메서드)로 구성된다.
ex) 자전거 클래스
- 멤버 변수 : 안장, 핸들, 바퀴, 기어 ...
- 기능(메서드) : 기어변속, 가속, 브레이크 ...
객체지향프로그램을 채택한 이유는
구성 요소 하나하나를 부품화 할 수 있다.
→ 이미 만들어져 있는 좋은 코드, 기능을 가져다 조합해서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내기 쉽다
→ 확장성이 좋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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